Books

도서

[인쇄책] 예수님이 왕이신 그 나라 천년왕국(상)
지은이
박 사무엘 지음
출간일
3월 10일
판매가
15,000 원
포멧
152*225
이용가능 환경

책소개

그 동안 요한계시록은 매우 조심스럽게 다루어져 왔다. 계시록을 통해 많은 이단들이 등장했고 그 피해 또한 적지 않았기에, 신학계와 교계에서는 가급적 계시록을 다루지 않거나 상징으로 푸는 경향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본 서는 이러한 일종의 금기에 다시 도전을 하고 있는데, 다니엘서의 말씀대로 (단 12:4) 이제는 말씀의 봉함이 풀어지는 마지막 시대를 우리가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계시록에서는 이를 “영원한 복음” (계 14:6) 이라 하며 “다시 예언하여야 할 말씀”(계 10:11) 이라고 한다. 계시록 중에서도 천년왕국과 새 하늘과 새 땅은 막연하게 천국으로 생각하거나, 두 개를 분리하면서 새 하늘과 새 땅은 천국으로 보는 시각이 주류를 이루었던 것 같다. 이 책은 천년왕국과 새 하늘과 새 땅을 이 땅에서 이루어질 같은 곳으로 본다. 그리고 이 사실이 계시록 뿐만 아니라 성경 전체를 이해하는 열쇠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저자의 단순한 주장이 아니라 성경에 이미 증거되어 있음에도 눈이 가려져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문제이기도 하다.
천년왕국은 예수님이 직접 친히 통치하시는 나라인데, 재림하실 때 첫 번째로 부활하는 거룩한 무리가 같이 만국을 다스린다. 그 동안 계시록 7장의 흰 옷을 입은 헤아릴 수 없는 무리가 누구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였기 때문에 이것을 단순히 천국으로 풀어왔었지만, 천년왕국은 엄연히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나라로 흰 옷 입은 무리들은 천년왕국에서 태어나 천년 가까운 긴 수명을 살아가기에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아진 무리이다. 왜 그들이 이 세상이 아닌 그 곳에서 천년이라는 한정된 시간을 살아가야 하는가? 또 첫 번째로 부활하는 거룩한 무리는 과연 누구인가? 이 의문이 해결된 후에 성경을 다시 읽게 된다면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경륜을 모두 깨달아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의 맨 마지막에 부록으로 달려있는 <각 나라의 구분된 경륜의 도표>를 먼저 살펴본 후 책을 천천히 읽어나간다면 이 경륜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1948년 충남 부여 生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목사 (합동)
現 행복의 집(장애인 시설) 원장
행복요양원(노인요양 시설) 대표
現 행복의 교회 사역, 영원한복음선교회 대표
본 서는 그동안 가려져 있었거나, 잘못 알려져서 제대로 풀어지지 않았던 요한계시록 20장에 나오는 “천년왕국”의 실체와 의미를 성경본문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더불어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구원의 개념에 대해 자세히 알아봄으로써 성경전체의 경륜 가운데 현 시대는 어느 정도에 와있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마지막 시대에 들어야 할 복음의 내용은 과연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2005년 경, 하나님께서는 필자에게 그동안 가려져서 주석하지 못한 부분들과 세세한 경륜들을 온전히 열어 보여주신 일이 있었습니다. 한 분이신 하나님으로 시작된 천지창조 이전의 영의 세계와 사단의 변질, 이 세상과 오는 세상인 천년왕국, 낙원과 지옥, 무저갱과 음부, 진행 중인 천국과 구속이 성취된 천국, 사망의 나라와 불못, 첫 열매로 구원될 첫째 부활의 구속사적 구원론과 다음 세상인 천년왕국의 구속사적 경륜 등이 그것입니다.
현 시대는 재림이 임박한 시점으로, 세상 모든 지식과 정보가 서민들에게까지 열렸다고 볼 수 있는데, 오직 우리 신학의 근거인 성경만이 올바로 열려있지 못한 점을 인식하고 이제는 하나님께서 계시록 10장 11절에서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하신 말씀과 계시록 14장6절에서 “이 말씀을 나라와 족속과 방언들인 전 세계에 열어주실, 그리고 주님의 신부로 준비하는 자들이 받을 영원한 복음” 이라고 하신 말씀대로 마지막 시대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열어주시는 경륜의 말씀을 받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정독하신다면, 천년왕국이 구원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목차

프롤로그 (시작하는 말)

1장/ 천년왕국
2장/ 구원받은 숫자가 적은 하나님의 경륜은?
3장/ 진리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4장/ 첫 번째 부활로 나오는 자들
5장/ 옥에 있는 영들에게 복음을 전하시다
6장/ 천년왕국은 마치 패자 부활전과 같다
7장/ 구속사의 결론인 계시록 20~21장
8장/ 각 나라 도표로 본 경륜의 말씀 요약
부록. 각나라의 구분된 도표
(참고: “부록, 각 나라의 도표”와 대조하여 볼 때 성경의 모든 경륜이 풀어질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