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도서

[인쇄책] 공무원 영단어 어설픈 연상법으로 절대로 외우지 마라
지은이
송홍주
출간일
2017.12.22
판매가
19,500 원
포멧
170*240
이용가능 환경

책소개

우리는 누구나 영어단어를 잘 외우고 싶어하지만 사실상 어떻게 외워야 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준 사람은 아무도 없다.
문장이랑 함께 외워라, 비슷한 것끼리 모아서 외워라, 연상을 해서 외워라 등 방법은 다양하지만 실제로 각자가 적용해보는데 있어서 방법적인 면에서는 주로 영단어책의 작가의 연상방식에 따라서 외우기 마련이다. 그런 연상이 실제로 효과적이라기보다는 오히려 듣기평가에 방해가 되는 어설픈 방식의 연상이 판을 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발음도 제대로 모르면서 당장 단어의 뜻을 아는 정도로 5일만에 얼마나 외웠다는 둥의 광고역시 대한민국이 아직 영어단어암기에 대한 방식은 미개한 곳이란 것을 증명해준다.
또한 어원으로 모든 단어를 외울 수 있다는 허구식의 책들이 아직까지 판치고 있는 것도(어원 풀이 방식의 암기는 그 역사가 오래되었다) 대한민국의 영어단어 암기법에 대한 후진성을 말해주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이 책 공무원 영단어 어설픈 연상법으로 절대로 외우지 마라(부제: 논리적 영단어 연상법)는 그런 의문을 완전히 종식시키고자 쓴 영단어 암기법 책이다.
송홍주 작가(저서 마음의 눈 공부기억법)가 시키는 방식대로만 영단어를 분해하고, 분석하고, 신조어(합성어)를 만들거나 짧은 스토리를 만들거나, 재미교포 공부법(일명: 스티븐 연 공부법)을 영어단어 암기에 활용한다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영어단어를 재미있게 외울 수 있게끔 해둔 <단어집 같은 영어단어 암기법 교본>이다.
공무원을 겨냥해서 단어집을 구성하다보니 공무원 영단어 집이라고 한 것일 뿐 실제는 대한민국 국민(중, 고, 대학생과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을 겨냥해서 쓴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블로그에는 5분정도 되는 강의가 아주 많이 있는데 굳이 단어암기학원을 다니지 않더라도 송홍주 작가의 방식대로 암기를 하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영어단어를 영어단어 답게 암기를 할 수 있으리라 본다.

그가 꿈꾸는 사교육에서 자유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그는 오늘도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저자소개

한양대 경영학과 졸업
세무사 사무실 운영중

마음의 눈 공부기억법의 저자인 송홍주 세무사는 공부기억법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이에게 사교육없이도 공부를 잘 할수 있게 자신의 블로그에 무료로 강의를 하다가 독자에게서 “선생님 영어단어를 좀더 쉽게 외우는 방법 없을까요? 시중에 나와 있는 연상암기법은 솔직히 잘 안외워지고 듣기평가도 안되는 거 같아요”란 질문을 받고 시중에 나온 어설픈 영단어 연상법 책들을 본 후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책을 쓰게 되었다. 그처럼 논리적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영어를 영어답게 연상결합하는 노하우는 지금까지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으리라 자부하는 그이다. 그는 공무원(내용의 절반은 수능단어이다)을 타겟으로 영단어집을 쓰긴 했지만 내용은 대한민국 국민에게 진정한 논리 연상법(연상 암기법)을 알려주고 싶어서 책을 쓰게 되었다.
독자들의 반응이 좋다면 아마도 수능,토익 영단어도 만들 계획이라고 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1장. 단어를 묶어서 외우는 단계 p17


2장. 개별적인 단어를 외우는 방법 p25
발음 중심의 단어 암기법 vs 스펠 중심의 단어 암기법

원칙 1번: 절대로 발음을 왜곡시켜서는 안 된다
원칙 2번: 발음의 왜곡이 필요하다면 연상이 가능한 선에서만 왜곡시켜라
원칙 3번: 단어를 분석하자
원칙 4번: 연상이 되는 단어들이 분명 있으면 그 단어를 자신의 신조어로 만들어라
원칙 5번: 연상결합이 어려우면 연상이 되는 단어로 변환을 하라
원칙 6번: 익숙하게 보이는 단어들을 중심으로 분석하라, 스펠 중심의 연상암기법
원칙 7번: 발음을 통해서 스펠을 완성시켜라
원칙 8번: 연상되는 것이 없으면 창조를 해야 한다
원칙 9번: 짧은 단어는 가급적 그냥 외워야 한다

3장. 영어 단어 비슷한 것끼리 모으기 p47

4장. 공무원 영어 단어 실전편 p49

짧은 생각 p435
부록 p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