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Interview

저자 인터뷰


16
May
2017
<< 내가 처음 만난 북유럽>>          오나래 저자

크기변환_내가 처음 만난 북유럽 표지.jpg

 

 

 


1. 저자님의 간략 자기소개 *

여행을 좋아하고, 사랑하며, 항상 다음 여행지는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는 20대 후반의 IT업계 종사하고 있는 회사원입니다.

 

2. 책을 쓰게 된 계기 *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유럽여행 하면 보통 서유럽이나 동유럽 쪽으로 많이 떠나는 것에 비해 북유럽은 한국 여행객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만큼, ‘북유럽도 여행하기에 좋다라는 점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두 번째로는 한 달 남짓 기간 여행이 저에겐 처음인지라 제가 여행을 다녀온 것에 그치지 않고, 여행의 기억을 고스란히 간직하기 위해 기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출간 후>

 

3. 책을 제작하면서 즐거웠던 점은?

원고를 쓰고, 원고에 넣을 사진을 배치하면서 여행했을 때의 자유로웠던 느낌과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랐고, 내 이야기를 통해 누군가에게 또 다른 설렘을 안겨줄 수 있다는 생각에 매순간 즐거웠습니다.

 

4. 책을 제작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아무래도 처음이다 보니, 담아내고 싶은 이야기가 뭐가 그리 많았는지, 책을 통해 만나게 될 독자들이 지치고 힘들지 않도록 원고를 줄여내는 작업에서, ‘이야기를 다 들려주고 싶은데 뭘 줄여야 하나고민했던 시간이 길어진 점이 힘들었습니다.

 

5. 출판의 매력을 꼽는다면?

제가 좋았던 경험에 대해 한권의 책으로 제가 모르는 어느 누군가에게도 들려줄 수 있다는 점, 책을 통해 작가와 독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6. 출간된 도서를 보면서 느낀 점?

책과는 거리가 멀었던 유년시절과는 다르게, 여행을 좋아하고 사랑하며, 어느덧 다른 이들의 여행기도 찾아서 읽고 마침내 내 책을 쓰게 됐다는 것에 참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이 많은 이들에게 전해져서 많은 이들이 더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7. 출간 후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앞으로도 이 책 한권에서 그치지 않고, 또 다시 가방을 메고 캐리어를 끌고 여행을 다녀올 때마다 [내가 처음만난 OOO] 라는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간하면서 여행 작가로서의 발돋 움을 하고 싶고, 더 많은 여행을 좋아하는 독자들과 여행기에 대해 소통하고 싶습니다.

 

8. 아우룸 출판사에게 한마디

제 생애 첫 책이었는데, 그 책을 저와 맞게 예쁘고 감성적이게 만들어 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동영상 제작도 활력 넘치게 제작해주셔서 제가 하고자 하는 말들을

잘 녹아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고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9. 독자에게 한마디

아직도 제 주변에 여행을 너무나 가고 싶지만, 다 내던 질 용기가 없어서 망설이고 있는 청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 책이 그 용기를 내는데 한 발짝 다가가는 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